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신대 재학생들, 글로벌 역량 키우기 ‘구슬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방학 해외 어학연수·봉사활동 전개

동신대 재학생들, 글로벌 역량 키우기 ‘구슬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최일) 재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겨울 방학 동안 해외에서 어학연수와 봉사활동을 벌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7일 동신대에 따르면 대학 국제교육원은 재학생 10명을 선발, 지난 1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캐나다 해외어학연수’를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4주 동안 주 5회, 매일 4시간씩 캐나다 정부의 허가를 받은 교육기관에서 집중적으로 어학 교육을 받는다.


캐나다 현지 주민들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거나 어학기관 기숙사에 머물면서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키운다.


캐나다 어학연수는 영어 실력 중급 이상의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개설됐다.

국제교육원은 어학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발 전 개별 면담을 진행, 재학생들의 전공과 진로 등을 반영한 개인 미션을 부여해 어학 실력과 전공에 대한 심층 탐색까지 병행하도록 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지난 19일까지는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재학생들이 말레이시아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했다.


말레이시아 어학연수는 초급자를 위한 단기 집중과정으로, 전문 학습관리자의 지도 아래 정규 어학 수업 시간 외에도 보충학습을 진행했다.


보충학습은 어학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듣기·읽기·말하기·쓰기 활동과 토익 정기시험에 대비하는 특별수업으로 구성됐다.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 붕타우 지역에서 진행된 해외봉사에는 재학생 2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바리아붕타우 대학 등에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리기 위한 복주머니·연·민화부채·전통 탈·지우개 도장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K-POP을 함께 노래하고 춤을 배우며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뷰티미용학과 재학생들은 현지 주민들이 접하기 어려운 네일아트, 색조 화장법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어학 실력을 확인하고, 어학 능력은 물론 글로벌 시대 자원으로서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오성록 동신대 국제교육원장은 “그동안 해외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의 어학 실력이 괄목상대할 만큼 급상승했고 자신감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 바 있다”며 “각종 해외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어학 능력은 물론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