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트남, 요르단과도 0-0…북한에 이겨야 8강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경기서 볼 경합을 치루고 있는 베트남 황 득(좌)과 요르단 아부리지크(우). 경기는 0-0으로 비겼다./사진=AFC 제공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경기서 볼 경합을 치루고 있는 베트남 황 득(좌)과 요르단 아부리지크(우). 경기는 0-0으로 비겼다./사진=AFC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베트남은 아랍에미리트(UAE)전에 이어 2경기 연속 0-0으로 비겨 승점 2점을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남은 북한과의 경기에서 이겨야 8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베트남은 13일(한국시간) 오후 10시15분 태국 부리람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이로써 베트남은 각각 1승1무를 기록한 UAE와 요르단에 이어 D조 3위에 올랐다. 현재 D조는 UAE가 2골 무실점, 요르단이 2골 1실점을 기록하며 베트남에 앞서 있다.

이번 대회서는 승점이 같을 경우, 승자승 원칙에 따라 8강 진출팀을 가리게 돼 있다. 베트남은 UAE, 요르단과 모두 비겼기 때문에 골 득실과 다득점으로 8강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베트남이 오는 16일 예정된 북한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승리하면 UAE와 요르단의 경기서 승리한 팀과 함께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다.


베트남이 북한에 이기고 UAE와 요르단이 무승부를 거두면 3팀의 스코어가 1승2무가 된다.


이 경우에는 베트남이 북한을 상대로 큰 점수 차를 내고 UAE와 요르단의 경기서 몇 골이 터지는지를 따져야 한다.


지난 UAE전에서 답답한 공격을 보여줬던 베트남은 이날 경기서 수비까지 불안한 모습이었다.


전반 3분 요르단의 알 바리가 오른쪽 측면에서 파고들어 올완에게 패스했고, 올완은 바로 크로스를 올렸다. 이에 쇄도하던 알나이맛이 골문을 노렸지만, 높게 떠 득점 기회를 놓쳤다.


전반 19분 베트남 수비진 뒤에서 알 바리의 스루패스를 받은 아흐메드가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이후로도 베트남은 골키퍼 부이 띠엔 중의 선방으로 몇 차례 위기를 넘겼다.


베트남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하 득 찐을 교체 투입해 공격에 힘을 실었지만, 골 결정력은 여전히 부족했다.


후반 37분 하 득 찐이 살린 공을 꽝 하이가 페널티 박스 안에 있던 띠엔 린에게 연결했다. 띠엔 린은 볼을 트래핑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소모했고, 수비수가 붙어 슈팅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결국, 양팀 모두 골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0-0 무승부로 경기는 끝이 났다.


한편, 같은 D조에 속한 북한은 요르단에 1-2로 패한 데 이어 UAE에 0-2로 패해, 2패로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북한은 지난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이후 본선 진출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