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일 당도 높으니 더 잘 팔리네"…롯데마트 '황금당도' 포도 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일 당도 높으니 더 잘 팔리네"…롯데마트 '황금당도' 포도 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2월 론칭한 '황금당도' 브랜드 과일이 높은 당도를 바탕으로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롯데마트가 일반포도 대비 당도가 20% 높은 황금당도 포도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이달 14일부터 '황금당도' 청·적·블랙포도 3종을 출시, 각 900g/1팩을 8980원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황금당도 청·적·블랙포도는 20㎜ 이상의 대과로, 기온차가 큰 미국 캘리포니아 사막지역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재배·수확해 과육의 경도가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금당도 적포도의 경우 당도가 일반포도 대비 20% 가량 높은 19.5브릭스(Brix)에 달할 정도로 당도가 높다.

황금당도의 기준은 일반 과일보다 당도가 최소 20% 이상 높거나, 새로운 품종 또는 차별화된 농법 등 세 가지 요소를 갖춘 과일이다. 품목도 다양화해 현재 사과, 배, 포도 등 43종의 상품이 선을 보이고 있다.


판매량도 일반 상품보다 더 높다. 롯데마트가 서울역점 매출을 분석 결과, 지난 2월 출시한 '황금당도 담양딸기'가 일반 딸기보다 23%, 3월 출시한 '황금당도 쫀득이 방울토마토'가 일반 방울토마토보다 17%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황금당도 브랜드 상품의 판매량이 일반 과일 대비 20% 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