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롯데마트는 자체상품(PB) 브랜드인 ‘온리프라이스’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심사한다. 온리프라이스가 본상을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에는 ‘패키징 디자인’, ‘타이포그라피’, ‘리테일 디자인’ 등 총 17개 부문이 있으며 매년 세계 50개국에서 8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온리프라이스는 패키징 디자인의 리테일과 푸드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온리프라이스는 지난해 롯데마트가 선보인 1000원 단위 균일가 판매 PB브랜드다. 고객이 가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흰색 바탕의 상품 포장지에 붉은 색으로 균일가를 표시해 신뢰를 높였고 상품 원물과 특징을 부각시킨 디자인을 접목했다.

이번에 수상한 ‘온리프라이스 패키지 디자인’은 가격의 신뢰성 회복과 상품 선택의 편리성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인지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푸드 부문 수상작 ‘끝까지 짜먹는 소스’는 국내 소스 용기 최초로 파우치 형태를 적용해 수납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재익 기자 o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국내이슈

  •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해외이슈

  •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포토PICK

  •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