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해 맞춤형 도서 추천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인터넷교보문고(대표 이한우)는 설립 20주년을 맞아 모바일 전용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20주년 슬로건 '처음의 서점에서, 다음의 서점'에 맞춰 론칭한 이 서비스는 독자에게 분야 선호도, 작가 선호도, 구매 패턴, 거주 지역 등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도서를 권해준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 관심사 변화에 따라 도서를 추천한다.
인터넷교보문고 설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도 온·오프라인에서 열린다.
이기주·박준·이석원 등 인기 작가 3명이 '스물' '청춘' '처음'을 주제로 쓴 이야기가 영상작품 '스무살 X 스무단어'를 통해 독자들을 만난다.
교보문고는 1997년 9월 인터넷서점 교보북네트를 개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999년 9월 인터넷교보문고로 이름을 바꿨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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