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티아이, 다음달 말 코스닥 상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 착수
세계 최초 시트 프로세스 이용
초소형·초박형 초고강도 강화글라스 양산 기술 보유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 양산하며 고속성장

유티아이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

유티아이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스마트폰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 양산 기업 유티아이가 다음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유티아이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유티아이는 이번 상장을 위해 구주매출 12만주와 신주모집 100만주를 포함해 총 112만주를 공모한다. 공모 예정가는 2만8000~3만3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314억~370억원이다. 수요예측은 다음달 11~12일 양일간 진행된다. 다음달 18~19일 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2010년 설립된 유티아이는 세계 최초로 시트(Sheet) 공정을 활용한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 양산에 성공한 기업이다. 그 바탕에는 박판 강화유리를 가공·절단·강화하는 유티아이만의 독보적 기술력이 있었다. 유티아이의 핵심 기술은 ▲대형원장 생산 방식(Sheet Process) ▲레이저 커팅(Laser Cutting) ▲글라스 다이렉트 패터닝(GDP; Glass Direct Patterning) 등이다.

유티아이는 타사의 셀(Cell) 단위 생산과 달리 시트 상태에서 전체공정을 진행한 후 최종공정에서 완벽하게 분리하는 레이저 절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별도의 패턴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독자 개발한 GDP 기술로 다양한 패턴을 유리에 직접 구현함으로써 디자인 완성도도 높였다.

유티아이는 2015년 삼성전자의 1차 협력사로 등록,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015년 153억 원이었던 매출액은 지난해 389억원을 기록하며 155% 늘었다. 올 1분기에만 13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부품사로서는 이례적인 영업이익률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 영업이익 124억원, 올 1분기 영업이익 59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각각 32%, 45%에 달한다.
박덕영 대표는 "소형·초박형 강화유리 사업은 IT기기의 진화 및 소형화와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유티아이는 이번 상장을 통해 다양한 전방산업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높은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거래선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