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뭉칠수록 강하다" 브랜드 타운 아파트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드 타운,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자산가치 상승 높아
-실거주 시 교통,문화,교육 등 생활 편의시설 구축도 잘 형성
-경기권 보기 드문 평택,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노려볼만

힐스테이트 평택 3차 투시도

힐스테이트 평택 3차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뭉칠수록 값 싼 공동구매 효과와는 달리 부동산 시장에서는 뭉칠수록 몸값이 높게 뛴다. 단일건설사가 특정 지역에 수천가구를 공급할 경우 브랜드 타운 효과로 웃돈만 수천만 원에 이를 정도다. 최근 주택시장 키워드를 ‘미니신도시’와 ‘브랜드타운’으로 꼽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이는 뭉칠수록 실거주에 편리한 장점이 주택수요자들의 수요를 끌어들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브랜드 타운 효과는 실거주 시 장점이 많다. 우선 지역 내에서도 보기 드문 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랜드마크 효과로 자신가치 상승효과가 높고, 대단지 내 거주하는 입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교통, 문화, 교육 등 생활 편의시설 구축도 잘 형성된다.
또한 막대한 자금과 설계 노하우가 요구되는 까닭에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추게 되는 경우도 많다. 대단지 내 보육시설과학교가 배치되는 경우도 많아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때문에 분양시장에서는 브랜드 타운 효과로 분양시장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2012년 8월 위례신도시에서 처음으로 대우건설은 송파 푸르지오 성공 이후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위례 중앙역 푸르지오’ 등 7개 단지를 잇달아 공급했다.

그 결과 푸르지오는 위례신도시의 대표 아파트가 됐다. 이후 마지막으로 분양한 푸르지오 단지인 ‘위례우남역푸르지오 2단지’는 98.63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마감됐다.
지역 대표 브랜드 타운의 경우 가격 상승세도 남다르다. 송도는 10채 중 4채가 ‘더샵’이라고 할 정도로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 지난 2014년 공급된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F15블록)’의 경우 1억 넘게 가격이 올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 59㎡는 올해 5월 기준 4억 2,30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3억 2,000만원) 대비 약 32%, 1억 300만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전문가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경우 일대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면서 ”올해 내 집 마련을 고려하 수요자라면 대형호재까지 많은 브랜드 타운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경기권 대표 브랜드타운 효과를 기대해 볼 만한 단지로는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세교지구 일대에서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평택’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 33개동, 전용면적 64~101㎡로 구성된 총 2807가구 규모(1차 822세대, 2차 1,443세대, 3차 542세대)로 경기권에서는 보기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최근 본격적으로 개발속도를 내고 있는 고덕산업단지가 가까이 있다. 산업단지 내에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총 392만8000㎡)의 삼성 반도체 생산라인이 올해 7월 가동을 앞두면서 직주근접 수요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전자가 100조원 이상을 투자하는 이곳은 규모도 아시아 최대다. 한국은행 산업연관표 상의 생산,고용유발계수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 평택 18라인이 가동되면 총 26조원의 생산 유발과 15만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는 평택 도심을 가로지르고 수원을 거쳐 서울까지 이어지는 1번 국도와 45번 국도가 인근에 있어 도로 교통망이 편리하다. 특히 고덕산업단지와 1번 국도를 연결하는 기반시설인 고덕산단 진입도로 사업도 2018년 완공 예정에 있어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관련 종사자들의 출퇴근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덕산단 진입도로는 총 2.79km의 왕복 4차선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삼성전자 진입로와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편리하다. 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동탄과 판교, 분당 등 수도권 교통 편의성도 높다.

생활 인프라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이마트 지제역점, 법조타운, 평택시청, 평택세무서, 보건소,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평택성모병원 등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해 세교중, 평택여고 등을 비롯해 개발지구 안에 신설예정인 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고덕산업단지 내 삼성전자가 다음달 가동을 앞두면서 이곳으로 출퇴근하려는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1차에서 3차로 이어지는 총 2807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라는 프리미엄에다 SRT 지제역 수혜단지로서의 수도권 교통 편의성 증대로 미래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모델하우스는 현장인근인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14-4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