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상 복귀' 류현진, 쿠어스필드서 4이닝 10실점 악몽…시즌 5패(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신의 ML 한 경기 최다실점…콜로라도전서만 시즌 3전패

류현진[사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공식 트위터]

류현진[사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공식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경기 최다실점으로 흔들리며 시즌 다섯 번째 패배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콜로라도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안타 여덟 개를 맞고 10점을 허용했다. 포수 오스틴 반스의 실책 때문에 대량실점이 나와 자책점은 5점이었으나 2014년 4월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의 8실점(6자책)을 넘어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경기 최다 실점을 기록했다. 볼넷도 한 경기 최다인 여섯 개를 허용했다.
한국인 투수가 메이저리그에서 두 자릿수 실점을 하기는 박찬호 세 차례, 서재응 한 차례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다. 류현진은 다저스가 7-10으로 져 시즌 5패(1승)째를 떠안았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4.05에서 4.99로 올랐다.

류현진은 지난 1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홈경기에서 시즌 첫 승(4패)을 따낸 뒤 11일 만에 마운드에 나갔다. 필라델피아와의 경기 도중 2루에서 슬라이딩을 하다가 엉덩이 타박상을 당해 이튿날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기 때문.

복귀전 상대인 콜로라도와는 앞서 두 차례 대결했다. 모두 패전 처리되고 평균자책점 5.06으로 고전했다. 설욕에 도전했으나 세 번째 대결은 결과가 훨씬 나빴다. 류현진은 1회말 톱타자 찰리 블랙먼을 시속 146㎞의 속구로 루킹 삼진 처리했으나 이어진 DJ 르메이유에게 볼넷, 놀런 아레나도에게 우전안타를 맞았다. 마크 레이놀즈를 3루 땅볼로 잡았으나 2사 2,3루에서 이안 데스몬드에게 좌익수 왼쪽에서 떨어지는 2루타를 맞아 두 점을 내줬다. 1회부터 투구수가 서른 개로 많았다.
2회에도 무려 열 타자를 상대하면서 무너졌다. 선두타자 라이언 해니건에게 중전안타를 맞은 뒤 투수 제프 호프먼의 보내기번트 때 반스가 2루 송구 실책을 저질러 주자가 모두 살았다. 2사 이후 아레나도에게 우중간 2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 레이놀즈에게도 우전안타를 허용, 추가 실점했다. 이후 데스몬드를 고의4구로 거른 뒤 카를로스 곤살레스에게 다시 우익수 쪽 2루타를 맞아 두 점을 더 헌납했다.

류현진은 3회를 삼자범퇴로 막았으나 4회 다시 3점을 빼앗겼다. 1사 1,2루에서 곤살레스에게 1타점 중전안타를 맞았고, 팻 발라이카에게 우익수 쪽 2루타로 추가 실점했다. 1사 2,3루에서는 라이언 해니건을 상대하다가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첫 보크까지 범해 한 점을 더 내줬다.

다저스는 5회 류현진 대신 타석에 들어선 밴 슬라이크의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만회한 뒤 6회초 2루타 두 개와 3루타 한 개 등 장타를 묶어 두 점을 추가했다. 8회에도 대타 야스마니 그란달의 2루타로 두 점을 보탰다. 9회에는 브렛 에이브너의 적시타로 한 점을 추가한 뒤 무사 만루를 만들어 분위기를 띄웠다. 그러나 체이스 어틀리의 병살타로 한 점을 추가하는 데 그치면서 더 이상 따라가지 못했다. 최근 5연승 행진도 마감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 다저스와 지구 선두 콜로라도의 격차는 2.5경기로 벌어졌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