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재무분석, 브랜드의 역할력 분석, 브랜드 강도 분석 등 3가지 핵심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삼성증권은 증권업계에서 유일하게 50위 내에 선정되고, 총 순위에서는 35위에 랭크됐다.
삼성증권은 윤용암 사장 취임 이후 실천해온 '고객중심경영'을 더욱 확고히 실천하고자 2016년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을 새로 마련했다. '신뢰에 가치로 답하다'는 고객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신념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뢰에 행동으로 보답하고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을 중심으로 일관성있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및 디자인 컨셉까지 일관성을 갖고 운영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 대표 지표로 인정받는 K-BPI(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 능률협회컨설팅 주관)에서도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가치를 확인받았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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