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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로 사명 변경…하반기 상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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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브랜드 '카페24'로 사명 변경
올 하반기 국내외 상장 추진


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로 사명 변경…하반기 상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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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심플렉스인터넷이 창립 18년 만에 사명을 자사 대표 브랜드 '카페24'로 변경하고 올 하반기 상장을 추진한다.

카페24는 지난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심플렉스인터넷 주식회사에서 '카페24 주식회사(cafe24 corporation)'로의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카페24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쇼핑몰 솔루션, 마케팅, IT 인프라 등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집중하기로 했다.
카페24는 올해 하반기 국내외 상장을 추진해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관련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이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글로벌 시장 확장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회사의 인적, 물적 모든 리소스를 '카페24'에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창의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페24를 통해 성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지난 1999년 5월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카페24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안정적인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쉬운 글로벌쇼핑몰 구축, 해외 언어권별 현지화된 결제와 배송, 번역, 운영(CS), 마케팅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거래액은 5조3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였다. 카페24는 현재 80여곳의 글로벌 유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105만개의 K-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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