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희정 부인 "남편 이해하는 키워드는 노무현…못다 이룬 거 이루길 원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안희정 충청남도 지사의 부인 민주원 씨는 8일 "남편인 안 지사를 이해하는 키워드를 노무현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 씨는 이날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안 지사는) 노 전 대통령이 못다 이루신 것을 이루려고 돌아가신 이후에 굉장히 많이 노력했고, 사실 대통령 경선에 출마한 것도 노 전 대통령이 이루지 못한 것을 이루고 싶은 그런 의지나 소명의식 같은 게 굉장히 강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안희정캠프 홈페이지 제공

안희정캠프 홈페이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그분(노 전 대통령)이 못다 이룬 것에다가 자신이 생각하기에 꼭 필요한 것들을 접목시켜서 어떻게든지 정말 이런 분열의 시대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하다"며 "그 평가(김종인 전 대표의 '안희정은 노무현의 초기 모습'이라는 언급)는 일면 타당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민 씨는 안 지사 지지율 하락을 촉발한 '선의 취지 발언'에 대해 "오해를 할 부분이 많고, 그것을 오해하는 분들도 많다 보니 그렇게 된 결과인 것 같은데 (남편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얘기들이 인쇄되어서 납작해지면서 오해를 받았던 것인데 그런 생각을 상식적으로 그 누구라도 어떻게 그것을 그렇게 생각하겠냐"면서 "평소에 소신이 사람의 선의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 소신이었기 때문에 소신과 예가 결합되면서 불협화음이 일어났던 것을 인쇄된 종이로 보니까 글자로 보니까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민 씨는 남편 안 지사의 대선 출마와 곁에서 봤던 남편으로서의 안 지사 모습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안 지사는) 집안일을 잘하는 사람인데 시간이 거의 없어서 요새 거의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시 태어나도 안 지사와 결혼하겠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남은 인생 하는 거 봐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민 씨는 안 지사와 지내면서 제일 힘들어했을 때가 학생운동 시절 구속됐을 때인지, 불법 대선자금으로 옥고를 치렀을 때인지 묻자 "노 전 대통령 돌아가시고 힘들어 할 때 그것을 곁에서 볼 때가 제일 힘들었다"고 말했다.
민 씨는 "안 지사가 대통령에 당선되는 것과 상관없이 하고 싶은 일을 계속 하고 싶다"면서 "소외된 계층의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보육원 등에 관련된 일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