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봄 인테리어 키워드 '호텔'…옥션, 호텔상품 판매 10배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텔침구류·가운·수건·어메니티 등 적은 비용으로 호텔 분위기
올 봄 인테리어 키워드 '호텔'…옥션, 호텔상품 판매 10배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적은 비용으로 호텔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호텔 소품’이 온라인몰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0일 오픈마켓 옥션이 지난달 1일부터 지난 16일까지 호텔 인테리어 관련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호텔 인테리어 상품은 최대 10배(900%)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품호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화이트컬러의 심플하고 푹신한 호텔이불은 전년대비 10배이상 급증했고, 부드러운 촉감에 보풀이 적은 호텔수건은 6배(568%) 늘었다.
미끄럼방지 욕실매트, 커피트레이, 바디용품 등의 ‘호텔 어메니티’도 9배(850%)이상 증가했다. 호텔가운역시 두 자리수(45%) 성장했다.

옥션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호텔침구 #호텔수건, #호텔베딩, #호텔인테리어 등 관련 해시태그와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면서 호텔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인기상품인 클래식 패브릭 ‘헝가리산 구스다운이불(12만9000원)’은 순면 100% 원단에 충전재로 거위털을 사용했고, 송월타월의 ‘프리미어 호텔샤워가운(2만8900원)’은 호텔 및 리조트에서 사용하는 가운과 같은 푹신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숙면환경을 제공하는 호텔 소품 수요도 크게 늘었다. 은은한 향으로 기분전환에도움을 주는 아로마디퓨저(77%)와 소이캔들(16%)은 모두 두 자리 수 상승했다. 햇빛을 완벽히 차단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암막커튼 판매 역시 69% 증가했으며, 블라인드(108%) 및 버티컬(23%)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밖에 실내 분위기 연출에 효과적인 무드/수면등(15%)과 장스탠드(5%) 판매도 늘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