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발된 안전서비스 품질지수는 교통 선진국인 유럽의 ‘대중교통 표준 서비스 품질 체계’를 벤치마킹했다. 시민이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만족도를 안전성, 정시성, 쾌적성 등 핵심 8개 서비스 요소와 23개 세부 품질지수로 구성돼 있다.
또 분기별 지수관리를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운영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태호 서울메트로 사장은 “안전서비스 품질지수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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