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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더욱 강렬해진 '뉴 푸조 2008 SU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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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SUV의 모습으로 탄생…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컨트롤 탑재
공인 연비 18.0㎞/ℓ의 동급 최고 효율에 호쾌한 주행성능까지 갖춰

뉴 푸조 2008

뉴 푸조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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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4일 푸조 대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뉴 푸조 2008 SUV'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푸조 2008은 2014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가며 누적 판매 6000여대를 기록, 명실상부한 푸조의 베스트셀링 SUV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푸조 2008 SUV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컨트롤의 적용으로 정통 SUV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와 같은 최첨단 안전·편의장치도 강화했다. 새로운 푸조 2008은 기존의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성능에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지만 합리적인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뉴 푸조 2008 SUV는 국내 시장에 악티브 2590 만원, 알뤼르 2995 만원, GT 라인 3295만원으로 출시된다(VAT 포함). 이중 악티브와 알뤼르가 먼저 출시되고 GT 라인은 몇 주 뒤 출시될 예정이다.

뉴 푸조 2008 SUV의 외관은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새롭게 반영돼 푸조 고유의 패밀리룩에 다이내믹한 SUV의 스타일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그릴과 헤드램프로 이뤄낸 강렬해진 전면 디자인이다. 차량의 그릴은 격자무늬 위로 독특한 수직 크롬 패턴이 조화돼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 됐다.
GT 라인에 적용된 그립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다.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그립컨트롤 기능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뉴 푸조 2008 SUV는 기존 2008에서 보여주었던 높은 연비를 그대로 유지한다. 유로6를 만족시키는 블루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18.0㎞/ℓ(도심 16.9㎞/ℓ, 고속 19.5㎞/ℓ)의 동급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한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호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밖에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다양한 편의·최첨단 안전 장치를 갖췄다. 새롭게 적용된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알뤼르, GT 라인 기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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