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옥션블루, 새해 첫 경매 ‘1억 규모’ 출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271점, 6개 파트로 나눠 경매 진행
줄리안 오피 등 미술품도 출품
빈티지 전화기, 오디오, 타자기 등 다수

서울옥션블루가 2017년 새해 첫 경매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옥션블루 제공]

서울옥션블루가 2017년 새해 첫 경매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옥션블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서울옥션블루가 2017년 새해 첫 온라인 경매를 실시한다.

서울옥션블루는 이번에 장식성이 가미된 아트 라이프 아이템을 선보인다. 총 271점, 약 1억원 규모의 아이템이 출품되며 여섯 개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해 서울옥션블루는 미술품은 물론 오디오, 가구, 명품 등 다양한 아이템의 확장을 시도했다.
먼저 다양한 리빙 아이템 60점을 선보인다. 청동으로 제작된 탁상시계, 촛대, 화병 등 화려한 장식과 합리적인 경매 시작 가격이 눈길을 끈다. ‘청동 탁상시계’는 두 개의 시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정가는 60~120만원. 경매 시작가는 낮은 추정가의 절반인 30만원이다.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재봉틀, 타자기, 영사기, 전화기 등도 출품된다. 특히 재봉틀의 대명사인 1951년에 창립된 미국의 싱거(SINGER)사의 재봉틀이 대거 공개된다. 보기 드문 모델인 ‘공업용 발틀 재봉틀’은 추정가 100~200만원이며 시작가는 50만원이다.

빈티지 사운드 파트도 눈에 띈다. 최초의 축음기 발명가인 에디슨의 ‘원통형 녹음기 & 원통 필름’은 추정가 100만~150만원이며 경매 시작가는 45만원이다.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용도의 장식성이 가미된 벽시계와 괘종시계 역시 다수 선보인다. 특히 높이 2m71㎝의 ‘빈티지 스타일 괘종시계’는 보기 드문 대형사이즈로 추정가 150~250만원, 시작가는 70만원이다.

‘드레싱 테이블’은 150년 이상 된 오크나무 재질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앤틱 전면 수공예 가구다. 높이가 2m를 훌쩍 넘으며 넓이 또한 1m가 넘는다. 추정가는 200~500만원이며 경매 시작가는 50만원에 시작한다. 8인용 ‘앤틱 스타일링 다이닝 테이블 &체어 세트’는 80~150만원, 시작가 40만원이다.

미술품 원화와 판화도 출품된다. 그 중 ‘줄리안 오피’의 판화 ‘Ruth with Cigarette, 5’는 추정가 800~1000만원에 나온다.

프리뷰 전시는 19일(23일까지)부터 평창동 ‘A 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경매 응찰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경매 응찰은 옥션블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응찰 가능하며 마감은 1월 24일 오후 1시부터 출품 순서대로 마감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