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듀란트 친정팀 상대 40득점' 골든스테이트 5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케빈 듀란트가 친정팀을 상대로 40점을 폭발시키며 골든스테이트의 승리를 이끌었다. 듀란트의 옛 동료 러셀 웨스트브룩은 시즌 스물한 번째 트리플더블을 달성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 했다.

골든스테이트는 1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라클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NBA' 홈경기에서 오클라호마시티 선더를 121-100으로 물리쳤다.
3쿼터 중반까지는 팽팽한 접전이었다. 골든스테이트는 63-63 동점에서 듀란트의 3점슛을 시작으로 연속 8득점 하면서 흐름을 잡았다. 듀란트에 이어 클레이 톰슨이 중거리 야투와 3점슛으로 연속 5득점했다. 이후 골든스테이트는 점수차를 크게 벌리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듀란트는 3점슛 다섯 개 포함 40득점했다. 리바운드도 열두 개 걷어냈다. 스테픈 커리는 24득점에 8도움을 기록했고 클레이 톰슨은 3점슛 세 개 포함 14득점했다. 드레이먼드 그린은 12득점 11리바운드 5도움을 기록했다.

웨스트브룩은 27득점 15리바운드 13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야투 성공률은 좋지 못 했다. 스물세 개를 던져 여덟 개만 성공했다. 실책도 열 개나 기록했다.
골든스테이트는 5연승을 질주하며 시즌 서른여섯 번째 승리(6패)를 챙겼다. 서부지구 2위 샌안토니오 스퍼스(32승9패)와의 승차를 3.5경기로 늘렸다.

케빈 듀란트 [사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페이스북]

케빈 듀란트 [사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부지구 3위 휴스턴 로켓츠는 밀워키 벅스를 111-92로 물리쳤다. 휴스턴은 33승12패를 기록해 샌안토니오를 한 경기 차로 추격했다. 제임스 하든이 38득점 8도움 6리바운드로 활약했다.

동부 지구 2위 토론토 랩터스는 하위팀인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 발목이 잡혔다. 토론토는 필라델피아에 89-94로 패했다.

필라델피아는 86-86 동점이던 종료 1분42초 전 TJ 매코넬의 연속 4득점으로 승기를 잡았다. 매코넬은 10득점 8도움 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조엘 엠비드는 팀 내에서 가장 많은 26점을 올리고 리바운드 아홉 개를 걷어냈다.

토론토는 연승 행진이 네 경기에서 중단되며 시즌 28승14패를 기록했다. 동부지구 1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29승11패)의 승차는 두 경기로 벌어졌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