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검 칼날에도 차분한 삼성…최지성 부회장 사장단회의 참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오전 삼성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사장단회의에 참석한 삼성 사장단이 회의를 마친 후 사옥을 나서고 있다.

11일 오전 삼성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사장단회의에 참석한 삼성 사장단이 회의를 마친 후 사옥을 나서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삼성그룹을 정조준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그룹이 최대한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11일 오전 삼성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사장단회의에 참석한 사장단들은 몰려든 취재진의 질문 공세에도 묵묵부답 또는 간단한 새해인사로 일관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1시간동안 열린 사장단회의에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최지성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부회장)과 장충기 미래전략실차장(사장)이 모두 참석했다. 특별히 이번 사태에 대한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 부회장과 장 사장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특검에 출석해 강도높은 밤샘 조사를 받았다. 특검팀은 이들을 상대로 최순실씨에게 자금이 제공된 경위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주 중에는 이 부회장에 대한 소환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그룹이 위기 상황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장단회의 등 일상적으로 이뤄지던 업무에 차질을 빚는 것은 옳지 않다는 판단 때문에 예정대로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낸 사장단들은 대부분의 질문에 대답을 하지 않은 채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성열우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법무팀장(사장)은 특검의 제3자 뇌물죄 적용 가능성 등에 대한 질문을 받았지만 굳은 표정을 지은 채 답변하지 않았다. 김신 삼성물산 상사부문 사장 역시 "이번 사태로 합병에 대한 논란이 많은에 어떻게 생각하시느냐"는 질문을 받았지만 답하지 않았다.

이날 사장단들은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뇌신경 교수로부터 '모바일 헬스케어로 달라지는 의료산업'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강의를 들은 전동수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은 "헬스케어의 IT화에 대해 들었다"며 "일종의 4차 산업혁명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그룹은 최근 바이오산업과 미래기술을 주제로 한 강연을 여러 차례 사장단들에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경영 전면에 나선 이재용 부회장이 지목한 스마트카사업,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바이오사업 등의 신성장사업 추진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