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생방송 도중 직접 물어보세요" 롯데닷컴, 생생샵 오픈

최종수정 2016.10.17 09:50 기사입력 2016.10.17 09:50

고객과 실시간 소통 가능한 라이브 쇼핑 선봬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닷컴은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 방식의 특화 매장이다.

비디오 커머스란 동영상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를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다. 상품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소구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홈쇼핑처럼 영상을 통해 제품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상품전문가가 소비자가 궁금해 할 부분을 직접 시연하면서 보다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많은 온라인쇼핑몰이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닷컴은 여기에 생방송이라는 특징을 더 추가했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을 진행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쇼핑 플래너가 소개하고, 고객은 롯데닷컴의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생방송 도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쇼핑 플래너가 생방송 도중 바로 답을 주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이 된다. 본 매장은 롯데닷컴 앱을 다운받은 후 검색창에서 생생샵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롯데닷컴 생생샵에서는 17일 순수 국내 슈즈 브랜드 제이다울의 ‘라이드 스니커즈’를, 18일에는 F.H.I의 헤어고데기 제품을, 오는 19일에는 게스 맨투맨 티셔츠와 청바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방송 중 라이브 채팅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포인트를 지급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사고율 85% 감소’ 도로에 분홍색 칠한 이 남자 불출마한 나경원, 與 전대 '캐스팅보트' 되나 단무지·붕어빵·샐러드…중소기업 '레전드 명절선물'

    #국내이슈

  • 블랙핑크 사진 찍으며 흐뭇…"셀럽과 놀 때냐" 비난받은 마크롱 트럼프, 페이스북에 돌아온다…메타 "대중이 판단해야" "설은 중국의 것" 中네티즌, 이번엔 디즈니에 댓글테러

    #해외이슈

  • 13위 손흥민, 51위 호날두 넘었다…英가디언 랭킹 마스크 없이 일본여행가나…"5월부터 코로나 '독감' 취급" [포토]눈 내리는 서울

    #포토PICK

  • 주춤했던 ‘작은 거인’ 소형 SUV, 올해는 다르다 '주행가능거리가 110km 줄었네'…한파에 사라진 ‘전기차 부심’ "폐차 안하고 그냥 타렵니다"…15살 넘는 차 늘어난 까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반도체 초격차 벌릴 'GAA 기술'이란? [뉴스속 용어]뮌헨안보회의(MSC) [뉴스속 인물]AI챗봇 '챗GPT' 열풍 일으킨 샘 올트먼 CEO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