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방송 도중 직접 물어보세요" 롯데닷컴, 생생샵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객과 실시간 소통 가능한 라이브 쇼핑 선봬
"생방송 도중 직접 물어보세요" 롯데닷컴, 생생샵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닷컴은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 방식의 특화 매장이다.

비디오 커머스란 동영상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를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다. 상품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소구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홈쇼핑처럼 영상을 통해 제품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상품전문가가 소비자가 궁금해 할 부분을 직접 시연하면서 보다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많은 온라인쇼핑몰이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닷컴은 여기에 생방송이라는 특징을 더 추가했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을 진행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쇼핑 플래너가 소개하고, 고객은 롯데닷컴의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생방송 도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쇼핑 플래너가 생방송 도중 바로 답을 주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이 된다. 본 매장은 롯데닷컴 앱을 다운받은 후 검색창에서 생생샵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롯데닷컴 생생샵에서는 17일 순수 국내 슈즈 브랜드 제이다울의 ‘라이드 스니커즈’를, 18일에는 F.H.I의 헤어고데기 제품을, 오는 19일에는 게스 맨투맨 티셔츠와 청바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방송 중 라이브 채팅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포인트를 지급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