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의 공식 인스타그램이 개설한지 4개월만에 팔로워 5000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육아맘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991년 출시 이후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장수 브랜드 매일유업 맘마밀은 지난 6월, 육아맘에게 한발 더 가까이 가고자 단독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했다. 지난 4개월간 다양한 정보 및 이벤트 컨텐츠로 육아맘과 소통을 한층 강화한 결과, 5000팔로워를 돌파하며 육아맘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의 측면 보다는 사진 기반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소비자 트랜드에 맞춰 생활 속 친근한 이미지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육아맘과의 접점을 확대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 된다.
특히 ‘맘마밀 어워드’는 맘마밀과 아기가 함께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매 달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이벤트로 가장 인기 있는 프로모션 중 하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 통합 채널을 통해 광범위한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닌,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이유식과 아기 간식을 고민하는 엄마들이 꼭 필요로하는 정보와 맘마밀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하기 위해 단독 브랜드 계정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를 통해 타깃과의 활발한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