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볼보코리아가 '더 뉴 S90'을 출시한다. 국내 시장 스테디셀러인 S80 출시 후 10년만에 선보이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국내 판매가는 5990만~7490만원이다.
26일 볼보코리아는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새로워진 볼보를 상징하는 90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인 더 뉴 S90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날 참석한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더 뉴 S90을 통해 새로워진 볼보자동차를 국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과 차별화된 스웨디시 가치를 바탕으로 준대형급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외관은 차체를 보다 낮고 넓게 구성했다. 직선형의 디자인과 유려한 쿠페형 옆 라인, 입체적인 프론트립 등이 조화를 이뤄 동급 경쟁모델 중 가장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이는 실내공간으로 이어진다. 가로로 곧게 뻗은 직선형의 대시보드는 탑승객에게 시각적으로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천연 우드트림과 나파 가죽 등의 천연소재로 완성도 높게 마감된 인테리어는 실용적인 북유럽 디자인이 적용됐다.
앞서 올 뉴 XC90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은 더 뉴 S90에서 한층 더 개선됐다. 사운드 디자이너가 참여해 스웨덴 예테보리 콘서트홀의 음향 기술을 그대로 재현했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볼보만이 보유한 안전, 편의 기술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새 플래그십 세단"이라며 "이번 더 뉴 S90 출시를 계기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볼보의 상징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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