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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전략차종]볼보 '올뉴 XC90', 북유럽감성에 강한 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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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올 뉴 XC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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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7인승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뉴(The All-New) XC90'의 인기가 뜨겁다.

올뉴 XC90는 경쟁모델 대비 최고 수준의 안전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추돌 위험성을 감지하는 업그레이드된 긴급제동 시스템과 평행주차와 직각 주차까지 지원하는 자동주차시스템 등이 전 트림에 적용됐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4존 온도 조절 시스템, 이중 라미네이트 글라스, 20인치 휠 등이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9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어 이용도 가능하다.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시속 130km 이하의 속도에서 스티어링 휠을 부드럽게 조향해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차선 이탈 없이 자동차 스스로 도로를 달리게 해주는 기술)' 또한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올뉴 XC90에는 효율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엔진을 지향한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국내에선 △D5 AWD △가솔린 T6 AW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T8 AWD 세 가지 엔진트림을 만날 수 있다.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은 연료 효율성은 높이고 배출가스는 줄일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첨단 부스트 기술과 터보차저 및 슈퍼차저의 혁신적인 활용으로 높은 반응속도와 파워를 자랑하며 이를 통해 강력한 성능과 주행감을 제공한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엔진인 T8이 적용된 올뉴 XC90은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 적용한 볼보자동차의 4기통 2.0ℓ 가솔린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돼 최고 출력 400마력을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으로 2200~5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 40.8kgㆍm, 전기 모터로는 낮은 엔진 회전 구간에서(0~3000rpm) 최대토크 24.5 kgㆍm를 발휘한다.

외관 디자인은 실용성이 돋보이는 심플함으로 대변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코드를 적용해 이전 모델들보다 더욱 북유럽 특유의 '스웨디시 럭셔리'를 보여주고 있다. 인테리어는 기능미가 돋보이는 우아함을 강조했다. 100퍼센트 천연 우드 트림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자연을 닮은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테블릿 PC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세로형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로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올뉴 XC90의 판매가격은 D5 AWD 7인승 모멘텀 8030만원, R-디자인 8900만원, 인스크립션 9060만원이다. T6 AWD는 R-디자인 9390만원, 인스크립션 9550만원이다. T8 트윈 AWD는 인스크립션 1억1020만원, 엑셀런스 1억3780만원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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