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올바른 취급방법 등 표기 안해…소비자 주의 요구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냉감효과 티셔츠가 이염되거나 취급과정에서 얼룩이 생기는 등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소비자 불만이 증가했다.
13일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냉감 티셔츠의 이염, 변·퇴색, 얼룩 등으로 인해 접수된 소비자 불만 건이 지난 5월 한 달 간 75건 접수됐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74.4% 증가한 수준이다. 유형별로는 이염이 5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변색이나 퇴색이 13건, 얼룩이 4건이다. 이중 이염 사고의 원인으로는 착용 시 땀이나 수분에 영향을 받아 이염되거나 젖은 상태로 방치해 이염된 경우, 세탁 시 역오염돼 변색된 경우가 총 30건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연맹은 냉감셔츠 일부 제품에서는 이염에 대한 주의사항이 미흡하거나, 표시되지 않다고 지적했다. 업체들이 제품 특성에 맞는 올바른 취급방법 및 주의사항을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업체에서는 제품의 장점만 부각시킬 것이 아니라 취급상 주의사항을 제품판매 시 충분히 설명하고 고지해야 하며 취급표시에도 제품에 따라 각각에 특성에 맞게 주의사항을 기재해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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