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아영FBC가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공정무역 맥주 ‘몽고조’를 24일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정무역 맥주 출시는 국내 최초다.
몽고조는 벨기에의 명문 브루어리 위그에서 아프리카 부족의 전통 레시피를 엄격하게 재현하여 만든 과일맥주로 인공첨가물이나 합성 착향료를 쓰지 않고 오직 자연의 야자열매만을 재료로 사용한다는 원칙을 갖고 있다.
망고, 코코넛, 바나나, 버킷 화이트(메밀) 4종 모두 이국적인 향과 유럽 정통맥주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룬다. 벨기에 특유의 개성 있는 맛은 물론 드라이한 목 넘김 없이 상큼한 열대과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몽고조의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청량감이 뛰어나면서도 배가 부르지 않아 무더운 여름밤에 가볍게 즐기기 좋다.
최근 일부 수입맥주에서 농약성분이 검출되는 등 시중에 유통되는 수입맥주의 안전성이 논란이 되는 와중에 몽고조는 엄격하게 관리된 유기농 원료만을 고집한다는 점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몽고조 맥주는 망고, 코코넛, 바나나, 버킷화이트 총 4개 맛으로 330ml 병당 6000원 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와인나라 직영점(양평점, 코엑스점, 강남점, 광화파이낸스점, 서래마을점, 동대문점)에서 24일부터 판매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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