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문화센터, 맞춤 특강 인기…회원수 8.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가드닝, 노후준비 특강 등 수요 반영해 개설

'요리하다 신제품 쿠킹 클래스'의 강사로 나서는 김병주 셰프

'요리하다 신제품 쿠킹 클래스'의 강사로 나서는 김병주 셰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가드닝, 노후준비 특강 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롯데마트 문화센터의 맞춤 특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학기 강의는 셀프인테리어, 요리 등 다양한 분야로 폭을 넓혀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부터 진행중인 봄학기의 회원수가 전년 대비 8.2% 신장했다고 21일 밝혔다. '홈 가드닝, 나만의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당신의 노후준비 특강' 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 특강이 호응을 얻은 덕분이다.
오는 6월1일 시작해 8월31일 마무리되는 올해 여름학기 문화센터 강좌 역시 다양한 강의를 선보인다. 자신의 집을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의 인기를 고려해 페인팅을 배울 수 있는 '노루페인트와 함께하는 우리집 페인팅 노하우 강좌'와 '벤자민 무어 페인트 특강'을 양덕점 및 송도점을 포함한 전국 10개 점포 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가정간편식 자체브랜드(PB)인 '요리하다'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도 개설한다. '요리하다 신제품 쿠킹 클래스'에서는 난자완스와 닭가슴살 냉채 메뉴를 직접 개발한 김병주 셰프가 강사로 나서 요리비법을 전수한다. 구로, 송파, 수지, 광교, 계양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함께 롯데마트는 정보에서 소외된 지역에 거주하거나 시간과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진학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입시 정보를 전달하는 '진학 강좌'를 전국적으로 마련했다. 문화센터는 송민호 교수(논술 출제위원 및 입학사정관역임), 주영식 연구원(교육부 교과서 심의위원 및 EBS 교재집필)을 비롯한 7명의 강사를 초빙해 5월부터 7월까지 부산점 및 첨단점 등 전국 20여개의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특목고·자사고 진학 및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진학특강'을 선보인다. 강의 신청은 6월7일까지다.
한편,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한국오리협회와 함께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해 해시태그를 달아 예선을 치르는 '오리요리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심사위원으로는 강레오 셰프가 정해졌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롯데 상품권이 주어진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