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생산성본부가 평가·조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서 아웃도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00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된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연간 3만여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 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보다 3점 상승한 75점을 기록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활발한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