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 건강사업부 대상웰라이프가 가수 및 만능엔터테이너 김종국을 클로렐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김종국은 평소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로 국내 주요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며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화권에서의 인기도 높다. 대상웰라이프는 김종국의 건강한 이미지와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연계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대상웰라이프의 가장 대표적 제품인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한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같이 풍부한 영양소가 면역력 증진, 체내 유해물질 배출, 피부건강 등을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유지하며, 국내 클로렐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클로렐라 플래티넘’, ‘클로렐라 뉴(NEW)’, ‘닥터 클로렐라’ 등이 있다.
한편, 대상웰라이프는 중국 공략을 위해 공식 온라인 중문몰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