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영상 덕분에 굽네 볼케이노, 출시 2달만에 판매 비중 30%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굽네치킨은 1인 크리에이터 조섭이 페이스북 등에 공개한 '못말리는 먹방-굽네 볼케이노 리뷰' 바이럴 영상이 공개 2주 만에 120만 리뷰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조섭이 제작한 바이럴 영상은 굽네 볼케이노를 먹고 솔직한 후기를 담은 것으로 굽네 볼케이노의 활화산처럼 폭발하는 매콤한 불 맛 특징을 살려 표현했다. 또 굽네 볼케이노 치밥 레시피도 공개해 많은 소비자들의 침샘을 자극시켰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현명한 소비를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 1인 크리에이터 평을 확인하고 구입 결정하는 현상이 늘어났다"면서 "1인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굽네 볼케이노가 이슈화된다는 것은 제품 품질을 인정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