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트와이스의 맴버 쯔위가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불고 있는 걸그룹 열풍에 합류했다.
LG유플러스는 7일 쯔위가 나오는 Y6 온라인 광고를 유투브와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공개했다. 대만 출신의 쯔위는 두 가지 의상을 입고 등장, 휴대폰과 인터넷 전화를 한 기계로 쓸 수 있는 듀얼폰인 Y6의 장점을 강조한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아이돌 맴버의 스마트폰 모델 기용 유행과 관련, 낮은 브랜드 파워를 극복하기 위한 업체의 전략과, 첨단 스마트폰 이미지가 필요한 여성 그룹간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분석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아이돌 폰의 특징은, 삼성전자나 LG전자, 애플처럼 이미 국내에서 브랜드 파워가 큰 제품이 아닌, 중국 신흥 업체들의 제품"이라며 특정 이미지 광고에 집중하며 대형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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