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간편식 인기에 ‘싱글즈 프라이드’ 컵밥 14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인가구 증가에 유통업계 간편식 돌풍
홈플러스, 간편식 인기에 ‘싱글즈 프라이드’ 컵밥 14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유통업계에 간편식 돌풍이 불고 있다. 최근 혼자 밥 먹는 사람을 지칭해서 부르는 ‘혼밥족’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빠르고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홈플러스에서 간편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냉동 간편식류 매출은 24.4% 신장했으며 특히 소용량 컵밥, 만두, 간식류는 161.2%의 높은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자사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싱글즈 프라이드’에서 냉동 간편식 14종을 확대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는 한끼 식사로 적합한 컵밥, 파스타, 만두국을 비롯해 간식과 술안주로 제격인 가라아게(일본식 닭튀김), 녹두전, 잡채 등이 있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를 개발해 식품을 담았으며, 프라이팬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통새우볶음밥, 매콤낙지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소불고기볶음밥(각 230g) 각 2500원, 일본식치킨가라아게(200g) 4000원, 한컵사골떡만두국(210g) 4000원, 미트파스타(345g) 4500원, 한접시잡채(230g) 2500원, 한접시녹두전(200g) 3500원 등이 있다.

홈플러스는 냉동 간편식 14종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신상품 전 품목에 한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을 할인해 준다. 해당 상품들은 홈플러스 전국 117개 매장,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취급 상품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정세미 홈플러스 델리개발팀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한 냉동 간편식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나 자취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며 “점차 커지는 간편식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확대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