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 우수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장민원 살피미’, ‘통합기동반’ 운영으로 현장민원 적극대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2015년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실적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응답소는 서울시 전체의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그 중 현장민원은 현장성이 강한 분야를 별도로 관리하여 시민이 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민원분야이다.

이번 2015년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9월까지 서울시 응답소를 통해 접수된 현장민원에 대한 평가로 서초구는 약 4만3000여 건의 현장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 이번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됐다.
파손된 보도 정비 모습

파손된 보도 정비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초구는 신고 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뿐 아니라 민원신고가 접수되기 전에 미리 순찰활동을 통해 생활주변 위험요소와 주민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있다.

‘환경순찰 통합기동대’를 운영, 어떤 민원이든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었고 현장민원 살피미 제도를 통해 주민과 함께 능동적으로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특히 주민들이 하루일과를 시작하기 전인 이른 새벽에 불편사항을 미리 발견, 처리하는 ‘굿모닝-서초 새벽안심순찰제’를 시행,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서초구의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 우수구 선정은 보다 깨끗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라며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살피고 챙겨 모두가 행복한 도시 서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