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792), 유럽차(756), 일본차(815), 미국차(746) 평균 만족도를 50점 이상 뛰어넘는 831점 기록
올해까지 3년 연속 A/S 만족도 1위 및 최근 9년간 8번 1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혼다코리아는 7일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에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자동차 산업 전체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매년 10만명 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동차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A/S 부문 1위를 기록, 국내 진출 초기부터 강조하고 있는 '압도적 고객만족(CS) No.1'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혼다코리아는 국산차, 유럽차, 일본차, 미국차 각각의 A/S 만족도 평균 점수인 792, 756, 815, 746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831점을 기록했다. 특히, 이 점수는 조사 대상인 22개사의 A/S 만족도 평균인 777점을 50점 이상이나 뛰어넘는 수치다. 또한, 해당 조사를 진행했던 2007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총 9번의 조사에서 8번이나 1위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고객만족을 이뤄내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혼다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Honda Service Skill Contest)'를 비롯,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일즈, 서비스, 부품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1Roof 3S' 시스템, 생애 고객관리 프로그램인 LLC(Long Life Care)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대구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며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압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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