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스타벅스 코리아가 또 다시 고가 논란에 휩싸였다.
10일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 7월 '단.백.질'이라는 이름으로 연두부 125g, 삶은 계란 50g, 스트링 생치즈 18g, 간장소스 8g으로 구성된 4900원짜리 상품을 출시했다.
또 스타벅스가 단.백.질과 함께 새로 출시한 80g 중량의 국내산 반건조 고구마 식품 '한입에 쏙 고구마'는 3800원이다. 구성은 호박고구마 75%와 자색 고구마 25%다.
이 식품의 주요 성분인 호박고구마를 기준으로 봤을 때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일반 대형마트 온라인 몰에서는 80g 기준으로 366.4∼598.4원의 가격에 판매해 스타벅스가 6∼10배가량 비싸다.
스타벅스 측은 이어 "농가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하고 있다"면서 "옥고감 제품은 판매시 100원의 수익금을 적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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