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와 65세 이상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중증장애인(1~3급), 조손가정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서비스는 당사자가 서비스를 접수하기 전 대상 가구에 먼저 연락해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또 안내 전단지와 자석스티커를 발송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민원과 생활민원담당(044-300-7730~3)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척척세종은 지난달 1일부터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파손된 문고리, 콘센트, 스위치, 수도꼭지 등을 보수하는 서비스로 확대돼 지난 한 달간 130여건(40여 가정)의 생활불편 사항을 처리한 바 있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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