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안 관심많은 3040 도시녀, 홈IOT 많이 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유플러스, IOT앳홈 가입자 1만명 분석

LG유플러스 지난 7월 선보인 IoT@home 서비스가 출시 3주만에 1만 고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지난 7월 선보인 IoT@home 서비스가 출시 3주만에 1만 고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여성들이 홈 사물인터넷(IOT) 제품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성들은 열림감지센서 등 보안관련 IOT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 는 지난 7월 21일 선보인 IOT앳홈(IoT@home) 서비스가 출시 3주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수치는 영업일 기준 24일 동안 하루 평균 400명 이상이 IOT 서비스를 신청한 것이다.

이 회사는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스위치, 에너지미터, 플러그, 허브 등 6종의 홈IOT를 출시한 바 있다.
홈IOT 제품중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창문이 열리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열림감지 센서'로 나타났다. 전체 신청고객의 절반 이상이 이 서비스를 선택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성별로는 여성, 나이대로는 30~40대에서 열림감지센서의 선택 비중이 높았다.

LG유플러스는 "보안에 관심이 많은 도시에 거주하는 30~40대 여성들의 많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IOT 스위치', 집안의 전기 사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에너지미터', '가스락' 등의 신청 비율이 높았다.

지역별로는 경기, 서울, 충남, 충북, 부산 등의 가입률이 높았으며, 주로 대도시의 아파트 중심으로 수요가 많았다.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6대4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일반적인 통신 서비스의 경우 남성 비중이 90%를 차지한 데 비해 홈IOT 제품은 여성 고객 비율이 높은 점이 특징"이라며 "열림감지센서와 에너지미터는 여성, 스위치와 가스락 등 편의 서비스는 남성 고객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