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에 따라 오는 10월 KT 올레tv 플랫폼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이기로 했다.
KBS 드라마와 KBS joy 채널에는 시청률과 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해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해 서비스한다.
오세영 KTH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는 프로그램 시청 중 필요한 상품 정보 조회는 물론,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T커머스 차별화 서비스”라며 “시청자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고 방송사와 중소기업은 신규 수익모델 발굴과 판로 개척으로 방송 부가서비스 시장 자체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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