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여름 음료 키워드는 ‘순하게’…저자극 음료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한 음료들 줄줄이 출시…저자극, 저탄산, 저당 음료 선호 추세 나타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롯데주류에서 출시한 14도 순한소주 ‘순하리’ 열풍이 음료 업계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는 여름에 주로 자극성이 강한 음료가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순한 주류들이 줄줄이 쏟아지면서 음료업계에도 순한 음료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멀티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이달 초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과일베이스를 블랜딩해 아메리카노의 쓴 맛을 순화시킨 ‘스노우 아메리카노’ 시리즈를 출시했다. 시원한 아메리카노의 맛과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음료 상단에 차가운 눈을 연상시키는 얼음을 수북이 쌓아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 했다. 청포도의 상큼함을 담은 ‘스노우 청포도 아메리카노’, ‘달콤 쌉싸름한 홍자몽과 아메리카노의 이색적인 조합을 담은 ‘스노우 자몽 아메리카노’, ‘향긋한 꿀 유자청의 달콤함과 향이 특징인 ‘스노우 유자 아메리카노’ 총 6종으로 선보인다.

코카콜라의 스파클링 음료 브랜드 슈웹스도 순하게 즐길 수 있는 저탄산 음료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탄산음료들이 강한 탄산을 강조하는 반면 슈웹스는 부드러운 탄산과 깔끔한 상쾌함을 강조한다.

국내에 출시된 슈웹스는 상쾌한 맛이 특징인 레몬 토닉, 알싸하고 시원한 진저 에일, 은은한 와인 향을 섞은 그레이프 토닉과 부드러운 탄산에 칵테일 향의 고급스러운 상쾌함을 담은 무알콜 칵테일 음료 코스모폴리탄 등 총 4종이다.
저자극 음료에 대한 선호로 한국야쿠르트가 당 함량을 줄여 출시한 저당 야쿠르트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5월 말 기준 저당 제품의 누계 판매액이 총 2000억원을 돌파했다”며 “특히 야쿠르트 라이트는 같은 기간 기존 야쿠르트보다 1.5배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고 밝혔다. 에이스 라이트 역시 기존 제품 대비 3.9배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저자극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나타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