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10시27분 현재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은 전일보다 340원(14.88%) 오른 2625원을 기록하고 있다.
스킨애니버셔리는 지난해 사후면세점 등에서 74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스킨애니버셔리는 한방화장품 UGB, PGB, 천연화장품 뉴가닉, 색조화장품 애니플래이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씨그널엔터 관계자는 "요우커(중국인관광객)들이 지난해 국내에서 구매한 화장품 총 판매액이 1조 8000억원인 점을 고려할 때 스킨애니버셔리의 판매액은 전체의 4%가 넘는다"고 전했다.
씨그널엔터 관계자는 "중국의 대형 유통업체와 JV를 설립해 공동으로 진출할지, 대형유통채널과 대형 온라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직접 진출할지를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씨그널엔터는 다음달 19~21일 중국 상해 푸동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장품·미용전시회인 ‘중국상해미용전시회’(CBE 2015)에 스킨애니버셔리와 함께 독립부스를 조성하며 참가한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