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샵윈도 서비스에 적용한 1:1톡을 모바일 검색광고에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업자가 1:1톡을 설정하면 버튼이 노출돼 사업자와 상품 관련 문의를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처럼 1:1톡으로 사업자와 대화하듯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상품관련 문의부터 견적 비교, 추천, 가격 협상 등이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에 1:1톡을 접목시킬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구매 경험을, 사업자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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