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소비자원, ‘사기피해 방지의 달 국제 캠페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 관심 높이기 위한 ‘빈칸 채우기’ 이벤트도 진행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사기성 거래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4월 한 달간 ‘사기피해 방지의 달(Fraud Prevention Month) 국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OECD 회원국 등 53개 국가가 참여하는 소비자거래분야 국제 전문기구인 국제소비자보호집행기구(ICPEN) 회원국들이 사기성 거래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대처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국제 캠페인이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호주, 캐나다 등 약 20여개 국가가 참여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지난 1년간 발표한 소비자 피해 예방 정보 가운데 온라인 거래에서 주로 나타나는 피해 유형별 사례 및 대응방법을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매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빈칸 채우기’ 이벤트도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정답자는 ‘사방달(사기피해방지의 달) 챔피언’으로 선정해 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http://www.kca.go.kr) 및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kcafpm)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