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5인 이상 주민모임이면 신청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나눔과 소통이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2015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 일을 해결하는 힘을 기르고 이웃 간 소통을 통해 도심 속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 광진구에 기반을 둔 5인 이상 주민모임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분야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지정제안과 자유제안 분야로 나뉜 총 8가지다.

지정제안은 광진구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분야로 ▲ 마을 축제와 연계할 수 있는 테마가 있는 ‘마을계획’ ▲공동주택 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주택 특화분야’ ▲ 마을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마을자원 조사’등 총 3가지다.
텃밭

텃밭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유제안은 소규모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있는 분야로 ▲마을활동 기록영상을 제작하는 ‘마을미디어’ ▲지역 내 노인 돌봄, 어린이 공동 학습방 운영 등을 위한 ‘돌봄 ,복지’ ▲마을안내자 양성교육인‘마을교육’ ▲마을음악회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체험, 축제’▲옥상 텃밭 가꾸기, 에너지 자립운동 등을 위한‘생태, 환경’등 총 5가지다.

구는 홍보비, 강사수당, 활동경비비 등 사업운영비와 업무진행비 항목 내에서 사업별 최대 5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며, 올해는 총 30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구는 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도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5일 오전 10시 구청 종합상황실에서‘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취지, 지원규모, 추진일정, 사업제안서 작성법 등을 안내한다.

또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을 위해 구는 신청기간 중 전문 인력이 직접 찾아가 사업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는 ‘찾아가는 마을상담’도 실시한다.

사업 공모를 희망하는 구민과 단체는 4월10일까지 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모임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구에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마을공동체 형성과 회복에 적합한 사업인지 여부, 실현 및 지속가능성 여부, 예산문제 등을 심사해 4월중 대상사업이 선정된다.
단오날 잔치

단오날 잔치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지원TF팀(☎450-7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은 삭막한 도시의 삶 속에서 이웃과 관계 회복을 통해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함께 소통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주민 스스로 공동의 마을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마을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