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어린이집 보육 점검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27일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에 참여할 부모 모니터랑단 1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4~ 27일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부모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 급식 위생 건강 안전관리 특별활동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미흡시설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제공, 보육서비스와 보육 환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구는 어린이집에 재원 자녀를 둔 부모 5명, 컨설턴트 포함, 보육 또는 보건 전문가 5명을 선발, 부모와 전문가를 2인1조로 구성해 모니터링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부모’ 경우 양육경험이 있고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5세 자녀를 뒀거나 어린이집운영위원회에 참여하는 자이다.

‘보육전문가’는 ▲보육교사 1급 자격증 소지자로 보육현장 근무경력 3년 이상인자 ▲전직 육아종합지원센터 전문요원 또는 컨설턴트 경력 1년 이상인자 ▲영유아보육 관련학과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 등이다.
‘보건전문가’는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 간호사, 의사와 보건관련학과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 등이다.

구는 경력기간, 업무활동 추진의지 등을 고려하여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건강관리, 급식관리, 위생관리, 안전관리, 특별활동 등 모니터링 지표 관련 이론 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향후 활동에 따른 일정 수당(부모 1일 7만원, 전문가 1일 8만원)도 지급받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rlaehgud@gangbuk.go.kr)로 접수하거나 강북구청 여성가족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개인소개서, 경력증명서 등이다.

구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약 140여 개소를 선정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 어린이집은 4월 중 선정한다.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컨설팅이 필요할 경우 해당 어린이집과 협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시정이 필요한 부분은 해당 시설에 시정토록 권고한다. 또 추후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및 운영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북구청 여성가족과(☎901-6697)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