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근 효능 "감기·눈건강·비염에 효과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몸에 좋다는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으뜸인 ‘당근’의 효능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기로 유명한 채소다. 바로 이 베타카로틴이 인체에 흡수되면 비타민 A인 레티놀로 전환되면서 인체에 유용한 역할을 하게 된다.
베타카로틴의 카로틴은 당근의 영어명 캐럿(carrot)에서 나온 단어다. 당근의 주홍색 역시 비타민 A인 베타카로틴으로 인해서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인체에 흡수될 경우 100g당 함유된 7620㎍의 베타카로틴이 1270RE(레티놀당량·1RE는 1㎍의 레티놀과 같음)의 레티놀 즉 비타민 A로 전환한다.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유명한 비타민 A는 최근 들어 여러 효능이 새롭게 발견되며 당근의 영양학적 가치도 높아지는 추세다.
의료계와 학계에 따르면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항산화·항암작용은 물론 면역계 질환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보고되고 있다. 몸속의 배기가스라 할 수 있는 활성산소의 체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발암물질과 독성물질로부터 보호해 면역력을 키워준다는 것. 때문에 당근은 면역계 질환인 감기·알레르기 비염 등에 좋은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방'에서는 당근이 기관지점막의 상피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항균·항바이러스 작용과 함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기관지나 코 등의 점막 위에 붙은 점액이나 세균성 물질들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한다고 주장한다.

한편 일각에서는 감기 몸살에도 비타민 C보다 오히려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이 더욱 효과적이라며, 환절기 필수 음식으로 권장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