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락앤락은 지난 2004년부터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부동의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조사를 통해 락앤락은 3개 밀폐용기 브랜드 중에서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817.3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3위 업체인 지퍼락(415.6)?글라스락(307.8)과는 현격한 격차를 보이면서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났다. 인지도 전반에서 최상위 수준이며, 특히 보조인지도에서 100%(99.9%) 가까운 전국민적 인지도를 보여 명실상부한 브랜드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대해 락앤락은 불황 속 락앤락 제품에 대한 신뢰도 상승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홍보전략을 브랜드 강화의 주 요인으로 꼽았다.
아울러 락앤락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제품에 대한 리뷰 및 신제품 아이디어, 그리고 활용법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경숙 이사는 "락앤락의 12년 연속 1위 파워브랜드 선정은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및 소통을 통한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 R&D 투자에 더욱 힘씀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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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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