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16개 경제협력권 산업 육성에 1600억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정부가 경남-전남, 부산-울산의 조선해양플랜트 등 전국 16개 경제협력권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3년간 1608억원을 투자한다.

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제협력권 산업 육성사업 신규 지원과제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경제협력권 산업 육성 사업은 비수도권 14개 시·도가 참여해 16개 협력산업, 17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프로젝트별로 2~3개 시도가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이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별로 해당 산업을 선도할 유망품목을 정하고 해당품목과 관련된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통합 지원하게 된다.

예를 들면 충남과 세종이 추진하는 기계부품 가운데 유공압 기계부품, 전동·유압 모터, 기능성 금속 구조물, 이송유닛, 스테이지 등을 유망품목으로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산업부는 경제협력권 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오는 11일 부산, 대전, 강원 울산 등을 시작으로 각 지역별 사업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경제협력권산업 시도별 협력현황(자료:산업통상자원부)

경제협력권산업 시도별 협력현황(자료:산업통상자원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