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심, '백두산 백산수' 출시 2년만에 2위 넘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두산 백산수

백두산 백산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농심 의 먹는샘물 '백두산 백산수'의 상승 기류가 뜨겁다. 8월에 이어 2개월 연속 5%대 시장점유율로 시장 3위를 기록중인 백산수는 강원평창수와의 격차를 줄이며 2위까지 치고 올라갈 기세다.

농심은 9월 생수시장에서 백두산 백산수가 시장점유율 5.4%를 기록하며 전체 단일 생수제품 중 3개월 연속 3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특히 2위인 강원평창수의 시장점유율은 5.6%로 2, 3위간의 자리바꿈이 머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올해 1월 3.2%의 시장점유율로 시작한 백산수는 4월에 처음 4%대의 점유율을 기록한 후 매월 점유율을 높여나갔다.

이에 따라 백산수 판매량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백산수 판매량(500㎖+2ℓ)은 총 443만박스로 지난해 대비 72.7% 늘어났다. 올해 생수시장 전체 증가율이 11%대로 추정되는 점을 감안하면 백산수의 성장세는 괄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의 지속적인 매출확대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구매자의 좋은 평가와 입소문 덕분"이라며 "날씨가 추워지면서 생수시장이 비수기에 들어가는 시점이지만, 김장철 이벤트 등 대형마트에서의 판촉에 더욱 공을 들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백두산 백산수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의지로 올해 6월 창립 이후 최대규모인 2000억원을 투자, 이도백하 지역에 백산수 제2공장을 건설 중에 있다. 백두산 백산수는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백두산 내두천(?頭泉)을 수원지로 하며, 전문가들로부터 물맛과 미네랄 함유량 등 품질에 있어 최고점을 받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