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연아 효과'로 매출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홈쇼핑(lotteimall.com)이 김연아 선수의 경기일정에 맞춘 방송운영전략으로 대박을 터트렸다.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지난 20일 새벽 2시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60분 동안 1000세트가 넘게 팔려나가며 목표대비 매출달성률 21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같은 요일 동 시간대 방송에서 올린 평균 매출달성률이 109%였음을 감안하면 100% 이상 차이 나는 수치다.
언더웨어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돌자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일정에 맞춰 젊은 여성고객을 사로잡을 속옷상품을 편성했다. 그 결과 21일 새벽 2시 '휠라 여성 언더웨어'를 방송해 매출달성률 180%를 기록하며 총주문금액 7000만원을 웃도는 등 늦은 새벽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다른 올림픽 주요경기와 비교했을 때도 연아효과가 3배 이상 높았던 것. 지난 11일 밤 11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결승경기를 펼칠 때 맞춰 진행한 롯데홈쇼핑 '동부화재 의료보장보험'은 평균 매출달성률 100%에서 33% 높은 133% 매출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동계올림픽 시즌을 맞아 지난 10~22일 사이 약 2주간 오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일 21시간 생방송을 연장 운영하며 경기상황에 따라 상품을 유동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