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개발, 영업, 상담 등 전사적 관점에서 빅데이터 경영을 본격화
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달 중 조직개편을 통해 빅데이터 마케팅,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빅데이터 플랫폼 등 3개 파트로 구성된 빅데이터 센터를 설립한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센터 장기전략 수립과 실행을 책임지는 본부장급 외부 전문가 스카우트를 추진 중이다. 아울러 전문 분석인력을 충원하고 학계 자문단을 운영한다. 빅데이터 관련 외부 전문기관과 전략적 제휴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센터 설치 후 '개인 단위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유소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이라면 주유 특화카드 교체를 안내해주고 특정 지역에 이사를 한 고객에게는 인기 있는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규모의 1등을 넘어 고객을 위한 가장 작은 부분까지 생각하는 1등 카드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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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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