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대 애널리스트는 "중국 부문 고성장 및 이익 기여도 확대 국면이 예상되는 반면 밸류에이션은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17.7배로 여유가 있다"며 "올해 4·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1%, 87% 성장한 7170억원, 480억원 수준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애널리스트는 "높은 브랜드력과 품질로 면세점과 디지털 등 신규 채널들의 고신장이 내년도 전체적인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이들 채널의 국내 화장품 매출 비중은 올해 29%로 방판 27%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영업이익률은 22% 내외로 오히려 방판(올해 21% 추정)보다 높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중국 부문은 마몽드 구조조정에도 불구하고 4분기 25억원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내년 중국 부문 매출은 올해대비 30% 성장한 4500억원, 영업이익률은 3.5%(회사 목표 4%)로 5년 만에 재상승하는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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