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2010년 개관해 2011년 모바일 앱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어 지난해 제24회 정보문화상,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공기업부문)을 수상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현재 국내 최다 관광지, 음식점, 숙박, 축제 정보 등 약 3만5000건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릴레이 댓글 형식으로 여행스토리를 완성
하는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 여행스토리’ 온라인 이벤트가 실시 중이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전국의 지역특산 음식을 중심으로 베스트 30을 선정하고 대학생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가 해당지역을 동시 방문해 SNS 채널(페이스북: 9suk9suklive, 트위터: @Kor_Visitkorea)을 통해 음식과 주변 관광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베스트 30은 이베이 코리아의 ‘E 마케팅페어(22∼11월11일)’와도 연계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각 지역의 맛을 소개할 예정이다.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한 결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
사이트 이용자가 1억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관광정보는 물론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관광 전문 포털사이트로 발전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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