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미스터란 외모, 경제력, 실력 등 성공의 조건을 고루 갖춘 30∼40대 미혼 남성을 말한다. 이들은 패션과 뷰티, 취미, 여가 등 자기개발에 관심이 높으며 관련 분야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한다.
윈저 블랙은 일반적으로 재사용하는 오크통을 사용하지 않고, 새 쉐리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귀한 원액을 사용해 윈저 17년산의 부드러운 목 넘김에 풍부한 과일 향이 더해졌다.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인 더글라스 머레이가 로열 라크나가 증류소의 왕실 인증 원액으로 직접 블렌딩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비즈니스가 아닌 지인과의 즐거운 자리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경향이 주류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포착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의 위스키와 차별화된 '윈저 블랙'이 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여성가족부와 '디아지오코리아 마음과마음재단'을 설립, 매년 10억원씩 5년간 출연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여성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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